CLOCKWIZ day

EASY communication way with my friends now and myself in the future.

2006-06-25

닭대신 꿩


날씨도 덥고 수영장을 좋아하는 딸들의 소원도 풀어 줄겸 이천 미란다 호텔 수영장을 찾았다. 나름대로 서둘러서 계양산 올라갔다 내려오고, 아침 지어 먹고, 집안 청소,에어콘청소, 분리 수거등을 서둘러 마치고 11시 조금 넘어 목적지에 도착 하였지만 아뿔사! 만원 사례라고 한다. 입장 불가!

딸아이들의 불만은 이성에 호소하여 설명하고 몇번이나 가보려고 별렀던 해강 도자기 미술관을 찾았 보았다.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았지만 정성껏 모아 놓은 수집품들과 도자기에 대한 설명들에서 정성이 넘쳐 났다. 자연 채광이 되는 이층에서 식구들이 돌아 가며 가족 사진들을 찍어 주며 놀았다. 밖으로 나와 가마도 구경하고 살구도 수십알 얻어 먹고 놀았다. 살구가 무척 시었는데 국민학교 들어가기전 언젠가 동네 가게에서 사먹었던 그 맛이 났다. 입맛이란게 35년 넘게 기억 되는 것이라는 것을 다시 확인 했다.
설봉 공원 들러서 산책을 했다. 도자기 엑스포가 열리는 곳이다. 성하의 여름이 벌써 와 있음을 깨닫게 해준 무지 더운 산책길이었다.
여명도자기에 들러 도자기를 만들어 보았다. 이신남 선생이 작품을 하는 곳인데 체험장을 제법 큰 규모로 갖추고 있었다.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한가하게 도자기 만드는 체험을 해 볼 수 있었다. 난 사진을 찍어 기록을 했다.


가은이는 단아한 컵을, 경은이는 화려한 필통을 만들었고 혜림은 접시를 만들었는데 이신남 선생이 고려초 도자기 맛이 난다고 몇번이나 칭찬을 했다. 난 바닥에 당초문을 새겨 넣었다.
만원 사례로 수영장 구경도 못했지만 대신한 것들이 맘에 들었다. 때로는 닭대신 꿩을 잡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3 Comments:

At 6/26/2006 9:53 AM, Anonymous Anonymous said...

응, 좋은곳 잘 다녀왔구만~
난 지난 주말은 베란다에 마루 깐다고, 목공소 들려 판자하고 각목준비하고 일요일에 시공한다고... 고생했는데
결국 마루 깔기위한 기초시공만 했네~
담에 도자기 만들었던곳 i-code로 알려줘~~ 그럼 즐거운 한주 ;)

 
At 6/27/2006 8:40 AM, Blogger Raphael CH Lee said...

DIY? 땀도 좀 흘리겠지만 재미 있겠군.
여명 숲속 도자기 인가? 이름이 그랬는데 i-code는 집에 가서 확인해 줄께.

 
At 6/28/2006 10:19 PM, Blogger Wind Stopper said...

you guys looked happy~~~

 

Post a Comment

<< Home